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창의융합교육원, 2021 대구창의융합교육축전 개최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10.13 14:06 수정 0000.00.00 00:00

메타버스를 타고 떠나는 창의․융합 여행

↑↑ 대구창의융합교육원, 2021 대구창의융합교육축전 개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10월 22일부터 11월 7일까지 초․중․고․특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2021 대구창의융합교육축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구창의융합교육축전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른 학교 현장의 교육회복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역량을 높이기 위해 ‘메타버스를 타고 떠나는 창의․융합 여행’이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장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초ㆍ중ㆍ고ㆍ특수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마다 특색있는 창의ㆍ융합 체험활동을 기획ㆍ운영하는 「인스쿨 창의융합교육축전」이 신청한 학교별로 진행되며,

창의융합교육원 유튜브 채널에 탑재되는 실습영상을 초등학생이 사전 배부하는 체험꾸러미로 직접 체험해보는 「온라인 대구과학싹잔치」와 「환경배움터 Ⅱ」도 운영한다.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발명⋅메이커 등 5개 영역으로 운영되는「온라인 대구과학싹잔치」는 영역별 200명을 에듀나비의 ‘교육신청’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와 반려식물을 주제로 하는 「환경배움터 Ⅱ」는 주제별 250명을 대구시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 등을 통해 10월 14일부터 모집한다.

초ㆍ중ㆍ고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의 다채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블렌디드 대구수학페스티벌」이 창의융합교육원의 대구수학체험센터와 각급 학교, 온라인에서 운영되며,

또한 중ㆍ고등학생 중심으로 독서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SW융합 학생 해커톤」이 창의융합교육원과 각 학교에서 ‘독서와 소프트웨어가 만나다!’를 주제로 운영되며, 과학ㆍ수학ㆍ정보ㆍ환경 영역의 저명인사에게 전해듣는 릴레이 특강이 메타버스를 통해 이루어져 행사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창의융합교육원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화욱 원장은 “코로나19 감염병이 좀처럼 수그러지지 않는 가운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공간에서의 체험과 소통이 가능한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다양성과 급변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세대가 경험의 폭을 넓히고 배움을 익혀 미래를 열어갈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아울러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창의ㆍ융합은 우리의 내일을 여는 열쇠이다. 이번 「2021 대구창의융합교육축전」을 통해 학생들의 주도적인 생활 속 탐구능력을 기르고,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한 여행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