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산서부초등학교 어린이국회연구회 학생들은 10월 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17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 본행사에 참여했다.
2005년 시작해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대한민국어린이국회는 전국 253개 국회의원 지역구별로 하나의 초등학교가 선정되어 활동하며, 각 어린이국회연구회가 제출한 법률안을 국회 심사위원회가 심사하여 우수법률안을 선정하고, 우수법률안 가운데 표결을 거쳐 대상, 금상, 우수상의 법률안을 결정한다.
경산서부초등학교 어린이국회연구회는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위해 “무(無)라벨 제품 QR코드 사용 의무화에 관한 법률안”을 제출하여 `제17대 대한민국어린이국회` 우수법률안 대상을 수상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본행사는 개회식, 우수법률안 발표,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시상식에서 경산서부초등학교 어린이국회연구회 학생들은 국회의장상을, 지도교사인 조선순 선생님은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두리 교장은 “미래사회를 위해 전 세계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SDGs에 대해 우리 학교 어린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관련 법안을 제출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대상 수상을 밑거름 삼아 사회참여 활동에 적극적으로 행동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