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문경시 여성청소년과 드림스타트, 아동보호의 버팀목인‘ 위탁부모 보수교육 ’개최

윤일한 기자 기자 입력 2021.10.07 15:42 수정 2021.10.08 17:12

↑↑ 문경시 여성청소년과 드림스타트, 아동보호의 버팀목인‘ 위탁부모 보수교육 ’개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문경시 여성청소년과 드림스타트는 10월 7일 오후 1시 드림스타트 2층 프로그램실에서 위탁부모 21명을 대상으로‘가정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문경시는 아동이 친부모의 사망·학대·방임·빈곤 등의 사유로 보호자로부터 양육될 수 없을 경우, 대리, 친인척, 일반 위탁가정에 위탁하여 건강하고 안전하게 양육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위탁부모를 대상으로 연 1회 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 가정위탁지원센터 주최로 실시하였으며 △위탁부모의 양육 유형 이해 △위탁아동과의 의사소통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 부모역할의 중요성을 깨닫고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 시작 전 참석자들의 열체크와 손소독을 하고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도 안내하였다.

여성청소년과장은 “가정위탁 아동들을 양육하는 위탁부모님들의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