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구미시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오는 6월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구미시 시민서포터즈 2,021명을 모집한다.
시민서포터즈는 전국체전의 축제분위기를 조성하고 앞장 서 이끌 시민 리더로서, 체육대회 전 손님맞이 범시민 캠페인을 시작으로 환경정비 등 봉사활동을 통해 방문객을 환영하는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체전이 시작되면 개·폐회식 참여를 통한 단합된 구미시의 모습을 홍보하고, 힘찬 응원으로 ‘시민이 주도하는 체전’의 분위기 조성은 물론 승패와 관계없는 응원과 격려로 ‘매너있는 구미시 시민의식’을 선보일 것이다.
한편, 이번 시민서포터즈는 2021년을 의미하는 2,021명으로 구성되며 만 18세 이상의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민서포터즈 참여 희망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및 FAX로 신청가능하며, 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전국체전에서 범시민적 서포터즈 활동과 축제 분위기 조성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를 쇄신하고, 열띤 응원과 배려로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