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 대구수성도서관은 2021년 평생학습의 달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생활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10월 한 달간 운영한다.
온라인 행사로 책을 읽고 감상화를 그리면서 책 읽기를 통한 성장의 즐거움을 체험 할 수 있도록 ▲ 2021. 독후감상화그리기 한마당을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10월 30일 진행한다. 지정도서를 읽고 대회 당일 발표되는 주제에 맞게 그림을 그려서 제출하면 된다.
▲ 훈민정음 사행시 짓기는 한글날의 의미를 생각하며 ‘훈민정음’으로 사행시를 지어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하여 10명에게 도서문화상품권(1만원)도 증정한다. 또한, ▲ 내 인생 책! 책 속 한 구절은 2021년 대구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중 한 권을 읽고 책 속 구절을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하면 추첨하여 10명에게 도서문화상품권(1만원) 증정한다.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증가한 요즘, 가족 간의 갈등을 최소화 하고 가족 관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가족 행사로 ▲ 독서하는 우리집 독서무드등 만들기 키트배부, ▲ 집콕! 온가족 전통놀이 키트배부가 있다. 온가족이 모여 함께 만들고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오프라인 체험 행사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0월 30일▲ 다육테라리움 체험, 나를 치유하다 와 ▲ 예술과 미래의 만남, 3D펜아트 체험을 운영한다. 사전 참가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5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1회당 참가인원을 최소화 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대면방식으로 진행한다.
공연 행사로 ▲ 힐링 도서관 음악회를 10월 30일 도서관 로비에서 ‘걱정 말아요 그대’의 주제로 진행한다. 클래식기타, 건반 및 멜로디 악기로 구성된 대구기타앙상블팀이 연주하는 재즈음악, 영화 대중음악,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감상 할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은 10월 5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기념 공연이 끝난 뒤 기념 선물을 제공하며, 공연 당일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은 누구나 자유 관람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배우고 즐기는 행복한 10월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방역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