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영양군은 직원 전화친절도를 조사한 결과 88.48점을 받아 우수한 수준이며, 2018년 83.76, 2019년 83.82, 2020년 86.41에 이어 3년 연속 상승했다고 31일 밝혔다.
군은 직원들의 전화응대 수준을 파악하고 개선할 목적으로 2014년 부터 신뢰도 높은 외부업체 용역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본청과 읍·면을 포함한 23개 부서 직원 234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6일부터 4월 29일까지 24일 동안 실시하였으며, 종합평가 점수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88.48점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평가 방법은 민원인으로 가장한 전화평가 요원들이 사전에 준비된 해당 부서별 업무내용에 적합한 가상 시나리오를 토대로 부서별로 최소 7통 이상의 전화모니터링을 하였다.
평가결과 문화관광과는 92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91.62점을 받은 농업기술센터가 2위를, 91.17점을 받은 종합민원과 3위로 조사되어, 7월 중 군수상장 및 포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평가 결과에 대해 전 직원과 공유해 미흡한 부분은 개선하고 낮은 점수를 받은 부서는 별도의 친절 교육을 실시해 군민이 만족할 때까지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