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영주시, ‘제3회 세계인성포럼’ 성공개최 준비 ‘착착’

김영숙 기자 입력 2021.09.30 11:24 수정 2021.09.30 16:44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인성에서 길을 찾다’

↑↑ 영주시청
[뉴스레이더]‘선비도시 영주시’가 오는 11월 개최되는 제3회 세계인성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시에 따르면 30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인성에서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제3회 세계인성포럼 대행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장욱현 영주시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 영주시 선비도시자문위원회 위원 등 18명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는 지난 착수보고 이후 진행된 용역업체의 추진상황 보고에 이어 향후 계획에 대한 질의응답과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오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영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제3회 세계인성포럼은 △김형석 연세대 교수와 신성철 전(前) 카이스트 총장의 기조강연 △ 배우 이승윤‧소아정신과 박사 서천석‧‘취업의 신’ 황인 대리의 특별강연 △학부모와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필요한 인성에 대해 주제별 세션 발표가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오는 22일까지 ‘인성의 향’ 디카시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작에 대해 폐막식날 시상할 예정이며, 행사기간 전후 가정‧학교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인성실천 과제를 제시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3회째 개최되는 세계인성포럼이 다시 ‘인성’의 발현으로 서로 연대하고 협력해 코로나19라는 시대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줄 것이라 믿는다”며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하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