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달서구청, “우리는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선배시민입니다.”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5.31 11:38 수정 0000.00.00 00:00

달서구,`선배시민 자원봉사단`발대식 개최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 달서구는 26일 오전 10시 30분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앞마당에서 지역사회 내 재능나눔 봉사를 실천하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앞마당에서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속에 지역사회 내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위해 4개 봉사단을 선정,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선배시민 봉사단은 지역사회 내 구성원으로서 “어르신”의 역할에서 나아가 인생의 선배, “선배시민”으로서 가진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나눔봉사를 실천하는 봉사단으로 2020년 처음으로 봉사를 시작했다.

재능이 우수한 은퇴 노인들을 대상으로 선배시민 자원봉사자로 선발, 올해는 깨친멋 SAFE 봉사단,55+ 스마트 라이트 봉사단,어르신이 그린(green) 세상,1, 3세대 행복어울림 봉사단????의 4개 봉사단 90명으로 구성하였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선배시민들의 지혜와 경륜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의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또한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개선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한 달서구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