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시교육청은 다음달 20일까지‘2021. 대구 학생 온.통.책. 축제’에 선보이게 될 영상을 공개 모집한다.
대구시교육청은 2009년부터 매년 학생 책축제 행사를 운영해 왔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대면 만남이 힘들었던 작년 처음으로 온라인 책축제를 운영하게 되었다.
올해도 11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2021 대구 학생 온.통.책. 축제’라는 이름으로 온라인으로 따뜻하게 소통할 수 있는 학생 책축제가 열린다. 이 기간 중 축제 프로그램에서 시청할 수 있는 영상을 공모한다.
대구 소속 초ㆍ중ㆍ고 학생을 비롯하여 학부모, 교원,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책 또는 독서 활동과 관련된 3분 내외의 영상과 신청서를 작성하여 다음달 20일까지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응모작은 축제기간 중 유튜브 플랫폼으로 운영하는‘온.온(溫).온(ON).’영상 코너에서 공개하며, 심사를 거쳐 우수작 15편을 선정해 교육감상을 시상한다. 이외에도 댓글과 좋아요, 추첨 등을 통해 뽑은 영상에 대해서도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김정희 독서인문교육담당 장학사는“함께 만들어가는 책축제를 위해 영상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독서 관련 활동을 기발하고 창의적으로 담은 3분 영상 공모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풍성하고 즐거운 책축제의 주인공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