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산교육지원청, 자기이해 및 타인공감을 통한 교권침해 예방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9.29 12:07 수정 0000.00.00 00:00

특별교육 단비(단숨에 비상하다) 실시

↑↑ ‘단비 프로그램’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산교육지원청은 2021년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총 10시간동안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3층 Wee센터에서 ‘단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단비 프로그램은 학교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규칙 준수 및 학업중단위기의 예방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교 선도위원회에서 특별교육 이수처분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규정위반, 수업불참 등의 의뢰 사유 및 학생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대상학생에게 효율적이고 적절한 교육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권침해 학생을 대상으로 교권침해예방교육, 자기이해 및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상담을 진행하였고, 가죽공예 체험을 통해 학생의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이 자신의 학교생활을 되돌아 보고 건강한 방식으로 교우관계, 사제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 노력하였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특별교육에 참가한 학생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자기이해를 돕고 학교적응력향상을 통해 학업중단예방과 좀 더 성숙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