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 김현국 교육장은 9월 27일 14시부터 2회에 걸쳐 유 · 초 · 중 · 고 교(원)감 선생님이 참석한 가운데 22교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교원능력개발평가는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공교육 신뢰 제고를 목적으로 동료교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 연수는 부남초 김문교 교감선생님과 현서중‧고등학교 지효림 교감선생님이 강사로 활동하여 개선‧변경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10월부터 실시되는 2021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는 동료교원평가 미실시, 원격수업 활동자료 등 기존의 교육활동 소개자료 제공 및 온라인으로 수업공개가 대체 가능하며 개인별 능력계발 계획서미작성, 만족도 조사의 접근성‧편의성을 개선하여 모바일기기와 PC 모두 사용 가능, 학부모는 평가하고 싶은 교원에 대해서만 만족도 조사 실시함으로서 학부모 선택의 권한을 확대하는 등의 내용을 위주로 전달되었다.
김현국 교육장은 ˝교원능력개발평가는 교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자기 성찰의 계기가 되고 전문성 신장과 자기 계발의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것임을 강조하여 평가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교사의 수업권 보호 및 교육공동체가 신뢰하는 학교문화조성의 토대가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