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대구 중구 `동성로구간 보행환경 개선사업`시행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9.16 12:26 수정 0000.00.00 00:00

차도폭 줄이고 보행로폭 확대, 보행 안전성・디자인 등 개선으로 동성로에 새로운 활기 기대

↑↑ 대구 중구 `동성로구간 보행환경 개선사업`시행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 중구청은 대구 대표거리인 동성로 일원에「동성로구간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총예산 17억원을 투입하여 2021년 9월부터 2022년 7월까지 시행한다.

동 사업은 통신골목~대구백화점~舊대우빌딩 등 동성로구간의 차량 감속유도를 위해 차도폭 감소, 고원식 횡단보도 등을 설치하고 보행로의 폭을 확대하여 보행자 안전 및 편의성을 개선하고, 동시에 훼손된 하수도 시설 정비도 진행함으로써 강우 시에도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로 및 보행환경 개선과 더불어 침체되어 있는 동성로 상권 활성화를 위해 거리디자인 개선도 시행된다. 새로운 포토존이 될 동성로 문자 조형물 설치를 비롯하여, 차량 통행구간에 디자인을 가미한 도막포장 공법 및 바닥조명을 적용하였으며, 동성로 구간 내 파손된 거리쉼터 및 동성로 마당 정비 등으로 동성로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류규하 구청장은 “동성로구간 보행환경 개선사업 시행으로 도시미관 개선, 보행자 편의성 및 안전성을 확보하여 대구 대표 중심가인 동성로가 재도약하는 초석이 될 사업이 될 것이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