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이더]경북교육청은 14일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특성화고 고입전형 업무담당교사 48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전기고등학교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 쌍방향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 사용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사용자 매뉴얼에 제시된 전기전형 선행작업, 전기전형 원서관리, 전기전형 사정처리 등 특성화고 원서접수를 위한 사용자 매뉴얼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전형정보 등록, 학과정보 등록, 평가항목 등록, 내신산출기준 등록 등 전기전형 선행작업과 전기원서 등록, 전기원서 접수, 내신점수 산출, 접수번호 및 수험번호 부여,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제공 등 전기전형 원서 관리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평가점수 관리, 사정처리, 입학예정 등록, 입학대상자파일 생성 등 전기전형 사정처리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올해부터 도내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의 전면 온라인 제출을 통해 교원의 업무 부담이 경감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연수는 줌 화상연수로 진행됐지만 질문이 끊이지 않는 활발한 연수로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했다.
한편 지난 10일 구미 금오공고에서 1차 마이스터고/예체고 담당자를 대상으로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했으며, 이날 담당자들은 뜨거운 열기속에 연수가 늦은 시간까지 계속됐었다.
배성호 중등교육과장은 “전기고등학교의 업무 담당자가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 전 과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학생, 학부모가 마음 놓고 원서를 접수할 수 있는 나이스 기반의 비대면 온라인 통합서비스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