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구시교육청 청구중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뉴스레이더 기자 입력 2021.09.13 12:53 수정 0000.00.00 00:00

청구중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대구시교육청 청구중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교육부와 13개 시·도교육청에서 주최한 그린 스마트 미래학교 공모전에서 청구중학교(교장 남기재) 3학년 학생(팀장 이주헌, 김한음, 류현민)들이 ‘2040 그린스마트 청구’ 라는 주제로 영상 콘텐츠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월 13일 전했다.

그린스마트 스쿨사업은 4차산업 시대에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교육과정을 반영해 40년 이상 노후학교를 개축 또는 리모델링을 통해 미래학교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전은 ‘미래학교를 그리다! 꿈꾸다! 설계하다!’라는 주제 아래 3개 부분으로 진행되었으며 미래형 수업에 맞는 효율적 수업 공간을 창조하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

청구중은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에 선정되어 2024년까지 4년간 약 97억의 예산을 투입해 미래형 교수학습이 가능한 첨단 ICT기반 스마트교실과 학생 중심의 공간혁신 설계,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학교시설 복합화를 구현하고자 노후 건물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팀장 이주헌 학생은 “미래 기술을 언제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혁신적인 학교 모습을 상상하며 영상을 제작했는데 최우수상이라는 큰상을 받아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새로워질 학교 모습을 생각하니 청구인으로서 가슴이 웅장해지는 느낌이 들고 3년 뒤에 청구중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이 부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찬녕 연구부장(그린스마트 스쿨사업 팀장)은 “학교 구성원 특히, 학생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관련 학생 자율 동아리(가상 설계, 영상 콘텐츠)를 조직·운영하고 `2021. 청구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디자인 데이`를 실시하는 등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의 결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청구 학생들이 자랑스럽다” 라고 했다.

남기재 교장은 “그린스마트 사업을 진행하는 와중에 학생들이 공모전에 나가 큰상을 받게 되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학생 중심의 미래형 학교 공간을 조성해 대구 관내에서 가장 혁신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오는 14일 세종시 컨벤센터에서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수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레이더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