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이더=뉴스레이더취재팀]대구동부도서관은 9월 19일까지 1층 전시실에서 ‘나와 당신을 연결하는 책 속 한 구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동부도서관 홈페이지 ‘한 줄 독서방’ 게시판에 동부도서관 이용자가 공유한 책 속 한 구절 중 20편을 전시한다. 마음에 드는 문장을 필사할 수 있도록 전시실에 엽서를 비치하여 이용자들이 다양한 ‘책 속 한 구절’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곰돌이 푸)` 중에서 “매일 행복하진 않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류시화)` 중에서 “나무에 앉은 새는 가지가 부러질까 두려워하지 않는다. 새는 나무가 아니라 자신의 날개를 믿기 때문이다.” 등 동부도서관 이용자가 인상 깊었던 책 속 한 구절을 이용자의 소감 및 이유와 함께 전시한다.
동부도서관 홈페이지의 ‘한 줄 독서방’ 게시판은 이용자가 자신이 읽은 책의 한 구절과 소감 및 이유를 다른 이용자와 함께 공유함으로써 폭넓은 도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고 있다.
관람 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전시 관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